“저희는 특허 기술도 있고 전문성도 높은데, 이걸 어떻게 홈페이지에서 잘 표현할 수 있을까요? 홈페이에 대해 잘 몰라 막막하네요.”
사실 많은 고객분들이 비슷한 고민을 하시곤 해요
특히 기술력을 가진 기업일수록 어떻게 온라인에서 자사만의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이 깊으시더라고요
오늘 소개해 드릴 홈페이지 제작 후기도, 수영장 여과시설 및 폐수 재활용 설치 전문업체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며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, 전문 기술 기업의 홈페이지를 만들 때 어떤 점에 신경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예요
전문성과 신뢰을 홈페이지에 담는 방법?
홈페이지를 제작할 때, 기술이나 특허를 보유한 회사라면 홈페이지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하나라고 생각해요
바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잘 전달하는 거죠
가장 먼저 고민했던 건 첫 화면에서 회사가 가진 기술력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방법이었는데요
홈페이지를 열자마자 방문자들이 ‘이 회사가 이런 기술을 가진 기업이구나!’라는 인상을 받도록 하는 게 중요했어요
그래서 대표님과 논의를 통해 회사에서 보유한 시설들의 고화질 이미지와 동영상을 메인화면에 크게 넣고, 핵심 기술과 가치를 짧고 명확한 문구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
그리고 홈페이지에서 방문자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 정보와 성공 사례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메뉴를 간소화했고요
실제로 대표님도 결과를 보시곤 아주 흡족해 하셨어요

기술력을 담는 홈페이지 제작 팁
가장 중요한 포인트는,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단순히 멋진 디자인보다는 정확한 정보를 더 원한다는 거예요
특히 여과시설이나 폐수 재활용 같은 전문 기술 분야의 경우 더 그렇죠
그래서 제가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‘기술 정보 전달’이었어요
기술이나 장비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되, 어렵거나 복잡한 용어 대신 실제로 고객들이 현장에서 궁금해 할 만한 질문을 바탕으로 구성했어요
대표님이 가지고 계신 특허 기술에 대한 이미지도 추가했고요
갤러리 페이지도 구성해 실제 프로젝트 사진과 구체적인 설명을 넣어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는데요
기술력이 있는 기업이라면 이런 세부적인 콘텐츠를 포함시키는 것을 추천드려요

일반 홈페이지 VS 홈페이지형 블로그, 어떤 게 더 좋을까요?
최근 상담을 하다 보면, 대표님들이 이런 질문도 자주 하세요
“홈페이지형 블로그가 요즘 인기라고 들었는데, 일반 홈페이지랑 뭐가 다른가요?
그리고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요?”
저는 항상 고객의 운영 목적에 따라 다르게 추천드리는데요
제가 직접 경험해 보니, 일반 홈페이지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회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담을 수 있지만, 초기 비용이나 관리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어요
반면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콘텐츠 중심으로 방문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,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노출이 쉽게 된다는 장점이 있죠
하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는 제약이 있는 단점이 있고, 블로그에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해야 된다는 부담감도 있을 수 있어요

전문기업 홈페이지, 중요한 건 방문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
홈페이지는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도구이죠
만약 여러분의 기업도 특허 기술이나 특별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면,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반드시 ‘방문자 시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머리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’ 콘텐츠를 구성해 보세요
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을 정확히 전달할 때, 홈페이지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을거예요
혹시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, 언제든지 굿파크로 문의해 주세요
어떻게 우리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, 같이 고민해 드릴게요 😊